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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haive

Unity, 안드로이드 빌드 오류 또는 Resolution 작동 오류

by Client. DJ 2024.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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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le failed to fetch dependencies

안드로이드 내부 SDK 오류

"Gradle failed to fetch dependencies"라는 애러 발생했습니다. "JAVE_HOME"으로 지정한 JDK와 유니티 내부 sdk명령어가 충돌날 때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주로 빌드하는 경우 또는 안드로이드 Resolution 기능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오류이며, 유니티 버전을 올릴 때 기존에 있던 종속성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생기기도 합니다.
 

해결 방법

  1. 아래의 "JDKResolution.cs" 스크립트를 "Editor" 폴더 안에 생성한다.
  2. 모든 종속성 제거를 위해, Assets/Plugins/Android를 제거한다.
  3. 유니티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재실행한다.
  4. 재실행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Resolution이 실행되며 해결된다.

스크립트

JDKResolution.cs, (Editor 폴더 안에 넣을 것)

using System;
using UnityEditor;

[InitializeOnLoad]
public static class JDKResolution
{
    static JDKResolution()
    {
        string newJDKPath = EditorApplication.applicationPath.Replace("Unity.exe", "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

        if (Environment.GetEnvironmentVariable("JAVA_HOME") != newJDKPath)
        {
            Environment.SetEnvironmentVariable("JAVA_HOME", newJDKPath);
        }
    }
}

마무리

해당 과정을 해결하는 과정 정보가 드물어서 기록 겸 작성합니다. 많은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 : https://forum.unity.com/threads/failed-to-update-android-sdk-package-list-error-when-using-sdk-installed-with-unity.722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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