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내부 SDK 오류
"Gradle failed to fetch dependencies"라는 애러 발생했습니다. "JAVE_HOME"으로 지정한 JDK와 유니티 내부 sdk명령어가 충돌날 때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주로 빌드하는 경우 또는 안드로이드 Resolution 기능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오류이며, 유니티 버전을 올릴 때 기존에 있던 종속성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생기기도 합니다.
해결 방법
- 아래의 "JDKResolution.cs" 스크립트를 "Editor" 폴더 안에 생성한다.
- 모든 종속성 제거를 위해, Assets/Plugins/Android를 제거한다.
- 유니티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재실행한다.
- 재실행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Resolution이 실행되며 해결된다.
스크립트
JDKResolution.cs, (Editor 폴더 안에 넣을 것)
using System;
using UnityEditor;
[InitializeOnLoad]
public static class JDKResolution
{
static JDKResolution()
{
string newJDKPath = EditorApplication.applicationPath.Replace("Unity.exe", "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
if (Environment.GetEnvironmentVariable("JAVA_HOME") != newJDKPath)
{
Environment.SetEnvironmentVariable("JAVA_HOME", newJDKPath);
}
}
}
마무리
해당 과정을 해결하는 과정 정보가 드물어서 기록 겸 작성합니다. 많은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Acha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버전 업그레이드 이후 SDK 애러로 인한 빌드 실패 (0) | 2024.03.21 |
---|---|
Unity, 버전 업그레이드 이슈 Analytics SDK (0) | 2024.03.09 |
Unity, Gradle 버전 빌드 애러 (0) | 2023.08.22 |
Unity, AAB 설치 완료 체크 (0) | 2023.06.29 |
Unity, 스토어별 리뷰 팝업 띄우기 (2) | 2023.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