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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버전 업그레이드
ex) Unity2020 -> Unity2022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유니티 버전 별로 각 메타(.meta)파일 또는 프리팹, 메테리얼 등 지원하는 포맷이 약간씩 다릅니다. 유니티 업데이트 이후, 해당 에셋(파일)에 접근하지 경우에만 최신 갱신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그래서인지 건들지도 않았던 에셋들이 변경되어있고, 이는 자세히 알 수도 없습니다. 이를 위해 깔끔하게 전체적으로 갱신을 해주는 작업이 필요해집니다.
스크립트
아래와 같이 ForceReserializeAssets()을 호출하면 프로젝트 내의 모든 에셋 갱신을 시도합니다.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UtilsWindow : EditorWindow
{
/// <summary>
/// 윈도우 열기
/// </summary>
[MenuItem("CustomMenu/Utils", priority = 1)]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GetWindow(typeof(UtilsWindow));
private void OnGUI()
{
if (GUILayout.Button("전체 갱신"))
{
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
}
}
}
마무리
프로젝트 규모에 따라 갱신 과정이 오래걸릴 수 있으므로, 특별한 일이 없거나 퇴근 때 버튼 한 번 누르고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참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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