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s/RTS Craft

RTS-Craft, 2. 유닛(Unit)와 맵(Tile) 구성하기

by Client. DJ 2022. 9. 22.
반응형

위와 같은 화면을 만들어보자

기본적인 오브젝트 리소스 사용하기

우리가 처리해야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닛 오브젝트 만들기
  2. 타일맵(Tilemap) 만들기

1. 유닛 오브젝트

전투기(Fighter Plane)와 전차(Tank)의 예시입니다. 오브젝트 안에 모델이라는 부모를 만들어서 이미지만 넣어준 형태입니다. 애니메이션 또는 파티클등 사용할 때는 모델과 같은 선상에서 넣어줄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합니다. (추후 유지보수)

유닛 프리팹

Resources 안에 위와 같이 폴더 구성을 하여, 프리팹으로 생성해줍니다. (오브젝트를 그대로 드레그해주세요.) 앞으로 이러한 형태로 유닛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2. 타일맵(Tilemap)

타일 팔레트(Tile Palette) 세팅

1. 타일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Window] > [2D] > [Tile Palette]로 이동합니다.

2. Create New Palette를 클릭하여 팔레트를 생성합니다. (저장 경로 Resources/TilePalettes)

3. 생성 이후, Tile 폴더의 모든 리소스들을 드래그하여 삽입해줍니다. (저장 경로 Resources/TilePalettes/TileAssets)

 

타일맵 사용하기

1. 하이어라키에서 타일맵을 생성합니다.

2. 맵 에디터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간단하게 맵 디자인 구성

마무리

여기까지 기본적으로 유닛과 타일맵을 어떻게 구성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단순히 이미지 리소스 사용의 방법이며, 다음 스텝에서는 유닛 클래스 구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Projects > RTS Cra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TS-Craft, 3. 유닛(Unit) 구성  (1) 2022.09.24
RTS-Craft, 1. 프로젝트 생성  (0) 2022.09.17
유니티로 스타크래프트 만들기(RTS Craft)  (0) 2022.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