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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안에서 데이터테이블을 처리하다
기존 MS엑셀 또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서 데이터를 작성하고, 이것들을 데이터로 매번 변환(Convert)하고, 데이터 접근을 위해 클래스 파일을 따로 만들어주는 번거로움을 모두 해결해 줄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가장 친근한 테이블 방식의 디자인이며, 단순 조작으로 앞서 언급했던 기능들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DesignDataManager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ame-toolkits/designdatatable-263724
테이블 데이터 변환
1. 테이블 에셋에서 몇 번의 조작으로 데이터 메모리에 접근 가능한 구성을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2. 테이블 내부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들은 바이너리로 만들어집니다.
3. 내부 데이터 조작 방지를 위한 암호화 프로세스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샘플 제공
마무리
오직 테이블 수정만으로 위와 같은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개발자는 온전히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직 출시 예정 단계이며, 해당 글은 출시 이후에 수정될 예정입니다. 많은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용 가능 기능 요약
- 그리드 테이블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
- C#의 대부분의 데이터 형식을 지원 (long, int, DateTime, string)
- CSV 임포트·익스포트
- 바이너리 파일로 만들어서 가벼운 데이터 파일 보관 사용
- 샘플 예제 1 - 간단한 뱀파이어 서바이벌
- 샘플 예제 2 - 상점 UI에서 아이템 리스트 그리기
- 사용법에 대한 PDF형식의 가이드 문서 제공
유니티 에셋스토어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ame-toolkits/designdatatable-263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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